고양시,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쾌거
상태바
고양시,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 쾌거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10.22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가 제12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주민자치제도 정책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 지난 9월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고양시는 이번 전국박람회에서 연이어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주민자치 분야의 혁신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이번 박람회는 230여개의 시․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활동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지원 제도와 정책을 제대로 수립하고 실천하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지난 7월 공모를 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심사로 진행되었다

고양시는 고양형 주민자치를 완성 하기위해 시장(최성)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2011년에 완성된 주민자치 로드맵을 기반으로 한 지역별 주민자치와 시행정 참여자치 추진이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얻어 본선에 올랐으며 3차 우수사례 발표(프레젠테이션)에서도 참석한 전국 주민자치위원들의 공감을 얻으며 자치단체 최고 자치도시로 선정 되었다.

이번 박람회 최종 본선에서는 각 자치단체의 주민자치에 대한 지원 내용,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기획, 지역 특성화 전략을 위한 제도 및 정책에 대한 평가가 진행 되었으며, 경기도 고양시와 함께 부산광역시 사하구, 광주광역시 북구가 열띤 경합을 벌였다. 

또한 고양시는 시민우선의 자치도시라는 시정 제1목표 하에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한 주민자치라는 시대적 흐름을 선도한 제도와 정책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체계적인 주민자치 활성화 교육을 통해 마을의 리더, 주민자치의 주체를 적극 양성해 냈다는 호평을 얻었다.

최성 고양시장은 “민선5기 들어서면서 체계를 잡아가던 우리 시 주민자치가 시의 체계적인 지원과 시민의 뜨거운 열정으로 주민고양시(시장 최성)가 제12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주민자치제도 정책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미 지난 9월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고양시는 이번 전국박람회에서 연이어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주민자치 분야의 혁신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이번 박람회는 230여개의 시․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활동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지원 제도와 정책을 제대로 수립하고 실천하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지난 7월 공모를 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심사로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