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성친화도시 학습동아리 ‘위 투게더’ 활동 개시
상태바
수원여성친화도시 학습동아리 ‘위 투게더’ 활동 개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10.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활동하는 학습동아리 ‘위 투게더(We-together)’는 연간 학습계획에 따라 10월 활동을 가졌다.

‘위 투게더(We-together)’동아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남?여 직원이 함께 참여해 그 혜택이 시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추진사업 모니터링과 불편한 요소의 개선 등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하자는 의미로 올해 초 시청?사업소?구청 편의시설 및 공공청사담당 부서에 근무하는 직원 18명으로 구성돼 매월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다.

‘위 투게더(We-together)’ 학습동아리는 3개 분임으로 나누어 시민모니터단 카페운영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10월 활동으로 유흥업소 게시물 게첨합동지도단속에 참여해 성매매피해상담 홍보물을 배부하고, 청소년 유해전단지를 수거해 신고했다.

또한 수원시도시안전통합센터를 방문해 방범방재, 환경정보, 교통정보, 무인민원발급, 도시시설물 관리, 인터넷 포탈 등 다양한 시스템 운영상황과 모니터링 현장을 방문했다.

김원식 동아리 회장(시 여성정책과장)은 “위 투게더 동아리가 여성친화도시 수원 조성에 기여해 각 부서에서 실시하는 사업이 보다 여성친화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왕성한 활동을 할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