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변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상태바
“한강변을 거닐며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10.11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한강변 군철책 철거부지 ‘쌈지공원화사업’ 완료
     
 


고양시(시장 최성)는 ‘초록평화도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아름다운 한강변을 조망하며 걸을 수 있도록 덕양구 행주동 행주산성공원 내 고양시정연수원 전면부에 ‘한강변 군철책 철거부지 쌈지공원화사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쌈지공원 조성을 통해 한강변 군철책 철거부지는 남북분단의 상징에서 평화통일의 중심으로 새롭게 거듭나게 됐다.

특히 시민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평화를 찾아 날아드는 나비 조형물로 형상화해 군철책 기념지를 조성했다. 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한강변을 따라 난 산책로를 걸으며 아름다운 강변의 정취를 느끼고 아름다운 볼거리와 지나간 역사를 돌이켜볼 수 있는 장소다.

이곳을 찾은 김○○ 씨(고양시 일산동 거주)는 “고양시에 이렇게 한강변을 가까이서 바라보며 거닐 수 있는 곳이 있는 줄 몰랐다”며 “군철책 철거지에서 아이들에게 평화통일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아름다운 강변에서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남북분단의 상징이었던 곳이 이제는 평화통일의 상징으로 새롭게 거듭나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확대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녹지공간을 안겨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