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제2회 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성황리에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9.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지난 7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제2회 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했다.

시민의 평생학습 성과공유와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더 나은 삶의 길을 여는 평생학습도시 화성!’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학습기관 등 관련단체 100여 팀이 참가하는 등 2만여명의 시민과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8개 평생학습 동아리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전시․체험 등 평생학습 부스도 100여개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흥미유발 및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그림책이 커졌어요’라는 갤러리 존은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의 대표적 재능나눔 활동의 결과물인 ‘효자 최루백’ 등 3권의 동화책을 소개해 시민들의 많은 이목을 끌었다.

그 외에도 도시에서는 쉽게 체험 할 수 없는 또나따 목장의 젖소 우유 짜기, 경찰의장대의 총검술시범, 마술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가을을 여는 축제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시는 지난 2007년 5월 평생학습도시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08년 3월에는 평생학습 전담부서를 신설하는 등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센터 개소, 학습동아리 지원(52개) 등 세부사업 지원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