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 마음껏 즐기세요"
상태바
"전통시장에서 마음껏 즐기세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9.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교통 행사와 함께 다채로운 공연으로 수원의 전통시장 경험

2013 팔달문지역 시장거리축제’가 4일 오후 7시 지동교(수원시 지동)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시장거리축제는 전통시장 이용의 즐거움을 알리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팔달문지역 상인연합회가 기획했다.

개막식은 염태영 수원시장, 시·도의원, 22개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요, 방송댄스, 한국무용 등의 공연이 진행돼 개막식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특히 개막식에 이어 진행될 한복경연대회에는 ‘생태교통 수원2013’의 홍보대사인 길 페날로사 8-80 시티스 사무총장 및 휴고레네 루이스 라고스모레노(멕시코) 시장을 비롯한 8명의 이클레이 내빈들이 함께해 한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기간 다양한 동아리팀들의 음악공연과 무용 및 댄스공연이 펼쳐지고 록밴드 및 전자현악 공연, 비보이 공연, 퓨전국악 공연과 아크로바틱 등 누구나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있다.

지동교에 마련된 메인행사장에서는 한복경연대회(4일), 시민가요제(5일), 대학가요제(6일) 등 시민참여형 대회가 축제 기간동안 펼쳐진다. 한복경연대회 11개 참여팀들과 이클레이 내빈들이 한복의 아름다움을 뽐낼 것이다.

수원시민가요제는 못골밴드, 줌마합창단 등 지역 음악동아리의 공연과 함께 신나는 무대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 친지의 힘찬 응원과 함께 12개 참가팀이 우승을 겨룬다.

또한 대학가요제는 젊은 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수원시 전통시장에서의 소소한 즐거움과 정겨움, 젊은이들의 패기와 끼, 열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행사 관계자는 “9월에 열리는 생태교통 수원2013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팔달문지역 시장들도 함께 하기 위해 거리축제를 기획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