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 D-100일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화성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 D-100일 기념행사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8.2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24일 오후 3시부터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2013 화성 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의 D-100일을 기념해 ‘시민과 함께하는 화성엔시스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화성에서 발견된 한반도 최초의 뿔공룡인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와 ‘2013 화성 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화성엔시스 캐릭터 만들기 체험 등의 식전 이벤트와 화성엔시스 홍보대사 발대식, 희망풍선 날리기, 화성엔시스 및 심포지엄 소개, 전국UCC대회 시상식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한 여름밤 문화공연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아카펠라그룹인 ‘솔리스츠’와 슈퍼스타 캐릭터 밴드의 공연과 함께 뮤지컬 갈라쇼가 함께 펼쳐진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공룡탐사를 이끌고 있는 지자체로서, 공룡화석 연구의 적극적인 지원과 자연사박물관 유치 및 건립을 다짐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 국제 공룡탐사 심포지엄’은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수행한 한국-몽골 공룡탐사 결과를 전세계에 발표하는 자리로 오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

한편, 화성시는 현재 총 690여 개의 공룡화석과 식물, 어류, 포유류 화석 등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