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로부터 독립... 만세 만세 만세
상태바
자동차로부터 독립... 만세 만세 만세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8.14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 없이 생활하는 미래 체험 ‘생태교통 수원2013’이 열리는 행궁동에서는 15일 광복절에, 자동차로부터 해방되는 독립만세를 부른다.

‘생태교통 수원2013’ 주민추진단은 15일 오후 4시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화서문로에서 행궁동 주민 차량을 외부 주차장으로 이동시키는 ‘자동차로부터 독립만세’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독립만세 행사에서 행궁동 주민들이 소유한 자동차 100여대가 화서문로를 출발, 정조로와 수원천로 등 2개 코스를 따라 500여m 거리에 있는 화홍문공영주차장으로 이동한다.

이동 차량 앞에는 생태교통주민추진단, 화서문로상가번영회, 화성안사람들, 자전거시민학교 등 시민단체 대표들과 염태영 수원시장이 자전거를 타고 행렬을 선도한다.

화홍문주차장에 도착한 주민들은 주차장에 비치된 자전거 등 친환경 이동수단을 이용해 화서문로로 돌아오고 화서문로에서는 주민노래자랑과 길거리명랑운동회, 먹을거리 장터가 열린다. 

차량 이동 퍼포먼스에 앞서 주민들은 ‘지구환경 보호와 개인 건강을 위해 화석연료 차량 이용을 자제한다’, ‘일상생활에서 자원 재활용을 실천한다’ 등 생태교통 취지에 동참하는 결의를 다진다.

차량 운행이 제한되는 ‘생태교통 수원2013’ 기간 행사 구역 행궁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화홍문공영주차장(600대)과 연무공영주차장(300대)에 차량을 주차한 뒤 주차장에 비치된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귀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