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경지역사랑국회의원, 접경예산 대폭 확대 촉구
상태바
접경지역사랑국회의원, 접경예산 대폭 확대 촉구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08.01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경지역사랑국회의원협의회(회장, 새누리당 경기 파주을 황진하 국회의원)은 30일 현오석 경제부총리를 국회로 초청, 간담회를 열고 그간 국무총리를 비롯해 관계부처 장관을 6차에 걸쳐 연이어 만나 특별히 요구해왔던 접경지역 사업 국비를 대폭 확대 편성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한 황의원은 협의회를 대표해 국비지원 확대는 물론 남북통일을 대비해 남북교류 활성화를 위한 통일경제특구의 조성과 DMZ관광 등 접경지역 발전을 위해 절실한 강화~고성간 ‘동서평화고속도로(255km) 건설’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동서평화고속도로 건설’의 구체적 실현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대상으로 선정해 내년도 ‘예비타당성 조사비(2억원)’를 반드시 반영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접경지역발전종합계획’이 매년 1조여 원씩 투입해야 하는 방대한 계획이지만 접경지역이 곧 국가성장의 잠재력이자 돌파구라는 시각으로 예산편성 과정에서 긍정적으로 검토 하겠다”라며, “세수부족 등 재정부족의 현실적 고민과 제약이 있지만 계속사업은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신규 사업도 지방비 매칭, 민간자본 투입 등 여러 가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의원은 파주지역과 관련한 사업도 꼼꼼히 챙겼다. 파주 사업과 관련해 ‘조리~법원간 56번 도로 건설비’, ‘경의선 월롱역 에스컬레이터 설치비’, ‘임진강수계 농촌용수공급사업비’, ‘법원 체육공원 조성비’, ‘임진각 평화누리 통합개발사업비’, ‘당동외투산단 폐수연계처리시설 설치비’, ‘금촌천 도심하천 생태복원 사업비’, ‘금곡천 개수공사비’, ‘윗불기천 개수공사비’, ‘율곡수목원 조성사업비’ 등 파주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예산지원을 중점적으로 당부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적극 검토해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