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 착수보고회 가져
상태바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 착수보고회 가져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7.3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지난 30일 수원시청에서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 조직위원 위촉 및 착수보고회를 갖고 정보과학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2004년부터 개최된 ‘수원 정보과학축제’는 e-스포츠와 함께하는 정보과학의 향연으로, 과학에 대한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고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는
과학이라는 분야와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윤성균 제1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도의원과 시의원, 장학사 및 관내 학교장, 경기도내 관련학과 대학교수와 관련기관 대표 등 18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이어 PPT 영상보고와 설명 등을 거쳐, 정보과학축제의 추진계획과 발전방향을 토의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오는 10월 18일과 19일에 열릴 ‘수원 정보과학축제’는 10주년을 맞아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최대의 정보과학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드라마 ‘학교3’에 출연한 김우빈 씨가 대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축제는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지능형 로봇대회, 정보올림피아드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개최되며, 청소년의 건전한 e-스포츠문화 정착을 위한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및 다양한 체험관도 운영된다.

윤성균 조직위원장은 “청소년의 과학기풍 조성과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이번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도록 조직위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