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 야당역 신설 본격 시작
상태바
파주 운정신도시 야당역 신설 본격 시작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07.10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의선 파주 야당역 신설에 대한 관련기관들의 협약 체결로 본격적인 역사신설 사업이 추진된다.

10일 국회에서 이인재 파주시장과 윤후덕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국토교통부·한국철도시설공단·한국토지주택공사·한국철도공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역사 신설을 위한 '야당역 신설 협약‘을 체결한다.

그 동안 파주시는 야당역 조기 신설을 위하여 당초 운정3지구 사업재개에 따른 2017년 역사준공계획을 경기도에 2015년으로 앞당길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였으며, 파주시 의견이 반영돼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에서 야당역 준공이 2015년으로 2년 앞당겨 ?파주운정3지구 택지개발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변경)?이 확정됐다.

또한,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 승인 이후 수개월째 역사신설 관계기관간 영업손실 보전금 부담에 대한 입장차이로 협약체결이 지연되었으나 ‘야당역 수요증대방안’ 실무협의에서 ?야당역 중심의 버스노선 개편 ?환승 연계체계 강화 ?소리천 횡단 주차장 진입도로 확보 등의 이용객 편의 증진 ?승용차 및 자전거 주차장 확보 ?원격제어역 취급에 따른 시설 추가 설치 등을 도출하여 금번 협약체결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협약 체결이후 역사공모, 실시설계, 공사착수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2015년 역사 준공시점에 맞추어 파주시는 입주민들의 야당역 접근성을 높여 승객의 교통편의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