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의 미래를 말하다
상태바
DMZ의 미래를 말하다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07.04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목요강좌

다양한 시민들이 문화공연강좌와 명사초청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찾아가는 목요강좌」가 오는 7월 11일(목) 문산행복센터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최근 들어 국제회의 등에서 DMZ 일원의 생물 다양성과 지속가능한 미래가 논의되는 국제 사회적 관심을 배경으로 DMZ라는 공간이 지니는 의미를 냉전과 분단의 상징이 아닌 생태·평화의 개념으로 전환하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살펴보고 DMZ 일원의 자연·문화유산의 보전·활용과 주민소득의 증대에 대하여 논의하는 한편 이를 위한 ‘DMZ 글로벌트러스트(GT)'를 소개한다.
「찾아가는 목요강좌」는 주로 금촌 시민회관에서 개최되던 기존 틀을 벗어나 거리 등의 문제로 참여할 수 없었던 다양한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4월 교하도서관에 개최된 명사초청특강과 6월에 적성 마지초등학교에서 개최된 문화공연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강좌이다.

도심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 기반시설이 취약한 파주시 북부권역인 문산읍에서 개최됨에 따라, 문산읍, 파평면, 법원읍 등 그동안 목요강좌를 즐기기 힘들었던 지역의 시민들도 이번 기회에 부담 없이 목요강좌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이번 목요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교육지원과(031-940-592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