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현장 속으로”
상태바
“찾아가는 복지현장 속으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6.28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 복지시설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공보위원회(위원장 고인정)에서는 6월 27일 가평의 노인복지시설 ‘백둔리 상신노인전문요양원’(원장 김병욱)을 방문, 위문품(20만원 상당 믹서기)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어르신들께 감자전을 만들어 대접하는 급식 자원봉사를 벌였다.

가평군 북면 백둔리에 위치한 상신노인전문요양원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노인 복지시설이다.

이날 방문은 요양원 어르신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회에서 손수 감자전을 만들어 어르신들께 대접하며 할아버지, 할머니들과 정을 나눴으며, 정기열(안양4) 의원의 색소폰 공연에 이어 박종덕(양평2) 의원의 기타반주로 함께 노래하면서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뜻 깊은 시간을 이어갔다.

고인정 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더 많은 봉사활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경기도 노인복지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만큼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매 회기시 복지현장 지역 순회 방문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 등 폭넓은 복지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활용하고, 복지시설 입소 생활자 위문 및 시설 종사자 격려를 위해 기획된「보건복지공보위원회 찾아가는 복지현장 방문 계획」에 따라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