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3 희망멘토와 만남day’ 개최
상태바
오산시, ‘2013 희망멘토와 만남day’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3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는 혁신교육지구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꿈찾기 멘토스쿨과 관련, 인생의 멘토찾기와 입시분야 전문가 멘토와의 만남을 위한 ‘2013 희망멘토와 만남 day’를 다음달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에 매년 개최해오던 입시설명회와는 달리 인생의 목표설정과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한 특강이 마련돼 있으며, 2014년도부터 달라지는 입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략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입시전문가를 초청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입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가슴 뛰는 비전’, ‘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의 저자이자 ‘젊은이들의 무릎팍 도사’라고 불리는 정철상 인재개발 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인생의 목표 설정과 관련된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

더불어 입시전문 강사이자 전직 EBS 스타강사로 잘 알려진 이만기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장을 초청, 2014년도 수시 전형에 대한 이해와 지원전략, 2014년도 변경된 수능에 대한 이해·대비법에 대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산시에서는 특강 이후, 꿈찾기 멘토스쿨을 통해 멘토링 그룹으로 연계된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가 만나는 만남의 장을 마련해 그룹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오산시에서는 향후에도 매년 정기적인 ‘희망 멘토와 만남day’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로·진학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