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뉴타운사업, 국가 지원 방안 마련하겠다"
상태바
"부천뉴타운사업, 국가 지원 방안 마련하겠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뉴타운대책특별위원회


경기도의회 뉴타운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임채호)는 2013. 5. 23. 부천시를 방문해 뉴타운사업 추진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뉴타운사업을 적극 추진할려는 추진위와 반대하는 비대위 주민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였다.
 
부천시의 뉴타운사업은 총 3개 지구 41개 구역이 지정되어, 이중 1개 지구 1개 구역만 준공되었고 40개 구역은 사업 추진 중에 있으나, 전반적인 경제침체 등으로 인해 뉴타운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일부 구역은 추진위와 비대위의 의견 대립이 고조되고 있고 많은 주민이 이로 인해 고통받고 있으나, 정작 제도적 한계로 시의 조정 중재 역할은 미비한 상황이다.
 
이에, 뉴타운특위 위원중 부천시 출신의 김종석의원, 신종철의원, 염종현의원은 주민에게 실질적이며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방안에 대해 경기도 및 부천시 공무원과 함께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또한 부천시 출신인 김광회의원과 류재구의원도 현장방문에 동참하여 뉴타운특위에 법령 개정을 통한 제도개선 방안을 요청하였다.
 
한편, 임채호 위원장(민주당, 안양)은 “뉴타운사업으로 인해 많은 도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중앙정부와 국회 등에서는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는 경향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 국가적인 정책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