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제297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수원시의회, 제297회 임시회 개회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5.15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해 민생과 직결된 26건의 안건 처리

수원시의회(의장 노영관)는 5월 15일 제297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9일 동안의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으로는 의원 입법발의 조례안 6건을 비롯해 집행부에서 제출된 민생관련 조례안 19건 등 25건의 조례안과 수원시의회 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의원신분증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포함한 총 26건이다.

이와 함께 주요시설 현장방문과 신설부서인 수원시 미래비전과와 U-city통합센터의 업무보고도 있을 예정이다.

기획경제위원회 김상욱 의원이  ‘수원시 주민참여 예산제 일부개정 조례안’을 녹지교통위원회 최강귀 의원이  ‘수원시 도로조명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대표 발의했다.

또한 이대영 녹지교통위원장이  ‘수원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수원시 공원시설 및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고, 문화복지교육위원회 한규흠 의원이 ‘수원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각각 대표 발의했다.

이와함께 심상호 의원과 8명의 의원이 공동발의한  ‘수원시 통합 물관리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효율적인 물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20일에는  ‘생태교통 수원 2013’이 열릴 예정인 행궁동 현장과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수원산업단지 등 민생과 직결된 주요시설도 방문하여 시정운영의 실태를 파악하고 입법활동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