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우리꽃식물원, 오는 3일부터 '봄 나들이' 행사
상태바
화성시 우리꽃식물원, 오는 3일부터 '봄 나들이' 행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02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우리꽃식물원(화성시 팔탄면 소재)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우리꽃 봄 나들이’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 맞는 이번 봄 행사에서는 11만㎡ 부지에 금새우난초, 부채붓꽃, 동강할미꽃 등 ‘멸종위기식물’ 뿐만 아니라 유채, 금낭화, 하늘메발톱 등 1,100여종 40만여본의 새싹과 우리꽃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뮤지컬 배우들과 어린이들의 추억 콘서트, 음악과 함께하는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와 지역 우수농산물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과 식물심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 부스도 조성된다.  

특히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무료식물심기’와 가족이나 친구에게 봄을 전하는 ‘봄소식 우체국’ 등 여러 가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어린이날인 5일은 자연과 가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사생대회 및 백일장도 함께 진행된다.  

그 외 우리나라 5대 명산의 식생대를 재현해 사계절 푸르른 식물들을 볼 수 있는 한옥형태의 ‘사계절관’은 식물이용원, 학습원, 생태식물원, 초화류의 군락지, 석림원, 어울림 마당 등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으며, 등산로에서는 가족과 우리꽃을 탐험하며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유아․유치부를 포함 3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사생대회와 초등학생 2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백일장 등 다양한 이벤트 신청은 식물원 홈페이지(http://botanic.hscity.net/)를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진행돼나 사전접수 인원에 따라 접수가 제한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