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전곡항서 세계요트대회 & 해양페스티발 개최
상태바
화성시, 전곡항서 세계요트대회 & 해양페스티발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4.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 경기 화성 해양페스티발’을 5월 29일부터 6월2일까지 5일간 화성시 전곡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곡항에서 개최되는 WMRT(World Match Racing Tour) 세계요트대회는 독일, 포르투칼, 브라질 등 전 세계 10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규모의 해양 스포츠 이벤트로 아메리카스컵, 볼보 오션레이스와 함께 세계 3대 해양스포츠로 각광 받고 있는 행사이다. 

올해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참가팀으로는 세계요트연맹(ISAF)상위팀과 World Match Racing Tour 상위팀, 선발전 우승팀 등 세계 정상의 12팀이 출전하고, 라운드 로빙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 세계 100여개 나라에 방송 될 예정이다. 

한편, 세계요트대회와 더불어 개최되는 ‘경기 화성 해양페스티발’은 해양레저문화 대중화를 위해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크루즈요트, 파워보트, 수상범버카, 카약, 범선체험 등이 있으며,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체험으로는 페달보트, 에어바운스 놀이터, 물총놀이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앤시스를 주제로 한 공룡보물탐험대 어린이 뮤지컬 공연 등 5일 동안 다양한 10여개 문화공연과 해양레저 청소년 미술 사상대회도 개최되어 전곡항을 찾는 관람객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남기연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화성시가 대한민국의 해양레저 스포츠 및 해양문화 대중화를 선도하는 대표도시가 될 것이며, 볼거리가 풍성한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