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사로잡는 고양의 꽃향기
상태바
세계를 사로잡는 고양의 꽃향기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3.28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 D-30일을 앞두고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최성 고양시장)는 세계인을 매료시킬 글로벌 화훼 무역 박람회, 향기를 품은 꽃 문화 대축제의 준비가 97만 고양시민과 함께 완벽하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4월 27일 개막하게 될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창조적 변화는 고양 600년 역사를 기념하고 희망찬 고양의 미래를 꽃의 세계로 펼쳐 보이며 감탄과 환희, 꽃향기가 넘쳐나는 환상의 정원으로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게 된다.

아름다운 호수와 어우러지는 야외 정원은 고양시만의 특별한 콘텐츠로 고양 600년을 빛내주게 된다.

「고양 600년 미래비전 정원」에서는 고양을 대표하는 북한산 대서문, 서삼릉․서오릉 등 문화유산이 꽃 조형물로 재탄생하고, 밤가시 초가, 행주나루터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고양의 옛 전통 마을이 미니어처로 제작 전시된다.

권율장군, 최영장군 등 역사적 인물을 토피어리와 닥종이 인형으로 만날 수 있으며, 「어린이 영상관」에서는 주엽동 아기 장수, 밥할머니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상영한다.  SNS상에서 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은 “고양, 고양시” 고양이 캐릭터 정원도 특별 설치된다.

행사장 내에 고양 600년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관이 꽃박람회 개막과 함께 개관하여 고양의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국내외에 알려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게 된다. 고양600년 기념 전시관 앞에는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홍보하는 정원과 위안부 소녀 동상 전시와 병행한 위안부 문제 해결 촉구 서명운동도 대대적으로 전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