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입법활동 적극 지원
상태바
경기도의회, 입법활동 적극 지원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2.1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의장 윤화섭)는 자치입법 역량을 제고하고 효율적인 입법활동 지원을 위하여 오는 18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의회사무처장과 입법정책담당관 및 각 전문위원실별 입법전문위원이 참석하는 “2012년도 입법활동 지원 추진성과 및 2013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보고회에 앞서 경기도의회사무처 전직원을 대상으로 “자치법규 입법 관련 쟁점”을 주제로 오용식 법제처 부이사관의 전문가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고회는 지난해 입법지원 실적을 되짚어보고 올해 입법활동 추진계획을 발표하는 내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입법활동 지원시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 입법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용식 법제처 부이사관의 전문가 특강은 지방자치단체의 기능과 사무, 지방의회 사무기구와 직원의 역할, 지방의회 의결에 대한 재의와 제소 등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입법활동 지원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경기도의회 이진호 사무처장은 의회사무처의 핵심역할은 입법활동 지원이며, 이를 위하여 담당자들은 전문성을 위하여 부단히 더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이번에 개최되는 보고회와 전문가 특강을 통하여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입법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