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 떡나눔 행사 가져
상태바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 떡나눔 행사 가져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2.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신실)에서는 지난 6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함께하는 설맞이 떡국거리 나누기’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킨텍스 임직원과 복지관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모여 쓸쓸이 설 명절을 맞을 이웃들을 위해 만두를 빚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만두는 떡국 떡, 김, 쇠고기, 사과 등 설명절에 즐겨먹는 떡국재료와 함께 일산서구 인근 독거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200세대에 전달되었다.

이 밖에도 삼성증권 주엽지점에서 떡국 떡 세트 176개, (주)깨끗한 도시에서 떡국 떡, 일산새중앙교회와 일산농협에서 쌀을 후원해 주어 어느 해보다 풍성한 명절이 되었으며 특히, 삼성증권 주엽지점 직원들은 직접 떡국거리 세트를 전달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우리희망복지센터(능곡권역복지드림팀)에서도 지난 6일, 7일 이틀간 민속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능곡동, 행주동, 행신 1·2·3동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 115가정에 명절 음식과 설떡국거리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 내 봉사 단체인 대한적십자사 고양능곡봉사회(회장 김경희)에서 잡채, 전 등의 푸짐한 명절음식을 직접 조리하였고, 삼성증권 일산지점(지점장 양인보)에서는 명절 설떡국거리를 후원해 소외된 저소득 지역 주민들이 명절을 보다 풍성하게 보낼 수 있었다.

마음과 정성을 담아 직접 방문을 통해 물품을 전달하여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 더욱 큰 기쁨이 되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복지발전을 위한 활동에 지역 내 다른 유관 기관의 참여가 활성화되어 보다 살기 좋은 곳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