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서영대-파주상공회의소 협력 협약체결
상태바
파주시, 서영대-파주상공회의소 협력 협약체결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2.07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6일 파주시청 회의실에서 이인재 파주시장, 김정수 서영대학교총장, 장동문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관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지역사회 자족기능 제고 및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호혜와 협력을 바탕으로 산·학·관의 연계기반 조성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여 공동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 파주상공회의소는 재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과 교직원의 산업체 연수를 지원하고 서영대학교는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지역학생 우선선발 입학전형 운영 및 장학금 확대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파주시는 협약이 성실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조정과 지원을 하기로 했다.

서영대학교는 광주광역시에서 33년간 사학명문의 입지를 굳힌 현장중심의 실용적인 능력을 갖춘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실용교육중심의 대학으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설립절차를 신속히 진행하여 파주캠퍼스를 올해 2월에 개교하게 되었으며, 2013년 신입생 모집에서 6: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여 실력을 갖춘 대학임을 보여주었다. 

이인재 파주시장은 “산·관·학이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파주시가 경쟁력있고 차원높은 명품교육도시와 글로벌한 경제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