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이젠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하세요"
상태바
"지방세, 이젠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하세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12.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납세자의 납부편의를 위해 지난 11월 26일일부터 세외수입 카드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데 이어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해 지방세를 납수하는 서비스를 14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신용카드사가 카드 이용대금에 대하여 일정비율의 포인트를 카드이용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액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지방세 납부에도 활용해 납세자의 납부편의 증진시킨 것이다.

이번 서비스는 14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부터 포인트를 활용해 납수할 수 있으며, 납세자가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경우 적립된 포인트 사용여부를 선택하고 사용한 포인트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만 카드결제 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이용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 및 인터넷지로(www.giro.or.kr)에 접속하거나, 화성시 세무민원실(화성시청 징수과, 동부출장소 세무과, 읍․면․동 사무소)을 방문하여 적립된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해 지방세를 납부하면 됐다.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를 이용한 지방세 납부는 2013년 상반기內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비씨, KB국민, 삼성, 씨티, 롯데, 신한, 외환, 제주, 하나SK, NH카드 10개는 14일부터 서비스가 제공되며,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 시스템이 타 회사와 달라 이번 서비스대상에서 제외됐다. 또한, 수협, 광주, 전북카드는 2013년 상반기내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