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희망 한마당" - 2008 구정 연휴행사
상태바
"에버랜드 희망 한마당" - 2008 구정 연휴행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1.3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랜드 코리아 판타지 ⓒ 데일리경인

행사 개요

○ 2월1일부터 10일까지 '쥐띠 생', 이름에 '복'자가 있는 사람 에버랜드 이용권 50% 할인 (정상가35,000원 --> 17,500원)

○ 만 55세 이상이면 에버랜드 무료 입장

○ 외국인도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에버랜드 이용권 23,000원에 특별할인

○ 부채춤, 농악,캐릭터가 등장하는 신규 퍼레이드 '둥둥 희망 한마당' 선보여

○ 오고무, 6개의 모듬북 공연으로 구성된 퓨전 뮤지컬 '코리아 판타지' 실시

○ 새해 소원을 소원지에 적어 메달 수 있는 '희망 나무' 설치

○ 청사초롱으로 구성한 세로 41m, 가로 20m 크기의 방패연 등장

○ 戊子年 쥐띠 해 맞이해 다양한 쥐를 전시한 "마우스 빌리지" 오픈

[데일리경인 김광충 기자]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에버랜드가 2008년 구정 연휴를 맞이해 새해 축제 "희망 한마당"을 실시한다. '희망 한마당'은 전통 문화의 현대적 재창조를 컨셉으로 구성한 축제로, 잊혀져 가는 한국의 전통 문화를 창조적으로 해석하고 계승 발전시켜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부채춤·제기차기·소원지·한복 등 전통 문화를 상징하는 핵심 키워드를 퍼레이드나 뮤지컬과 같은 테마파크 고유의 엔터테인먼트로 독특하게 승화시킨 셈이다. 

□ 에버랜드 구정 연휴를 맞이해 '쥐띠 해' 손님과 이름에 '복' 자가 들어간 손님들에게는 에버랜드 이용권을 50% 할인해 주는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만 55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에버랜드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특별 혜랙을 제공한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출력해 오면 되고 티켓 창구에서 쿠폰과 신분증을 함께 제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용권 할인 기간 : 2008년 2월 1일부터 10일까지)   

□ 에버랜드는 이번 연휴기간 동안 농악 연주자, 부채춤 안무 등이 삽입된 신규 민속 퍼레이드 '둥둥 희망 한마당'을 선보이고, 오고무·모듬북 등을 활용한 퓨전 뮤지컬 '코리아 판타지' 를 공개한다. 또한,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 손님들의 새해 소원을 메달 수 있는 '소원의 나무'를 심었으며, 청사초롱으로 만든 초대형 방패연도 설치해 손님들이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소고치기·사방치기·비석치기·투호놀이·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민속놀이 공간도 마련해 놓았다. 

<신규 퍼레이드『둥둥 희망 한마당』>

□ 에버랜드는 2008년 쥐띠 해를 맞이해「둥둥 희망 한마당」을 오픈한다. 총 67명의 배역이 출연하는데 농악 연주자·부채춤 공연단·캐릭터·기예단 등이 포함돼 있다. 퍼레이드의 시작은 10명으로 구성된 농악단이 맡는다. 꽹과리,징,장구,북 소리가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구성진 사물놀이 가락이 손님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 지름 1m 가 넘는 대형 북과 각양각색의 북이 등장하는 가운데 이솝 빌리지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함께 나타나고 형형색색의 깃발을 든 기수들이 그 뒤를 따른다. 퍼레이드의 하이라이트는 부채춤 공연단이 등장하는 장면. 화려한 한복을 입은 체 자태를 뽐내며 행진하는데 우아함과 한국의 美 를 잘 느낄 수 있다. 이후, 에버랜드의 캐릭터인 베이글,도리엘 등이 손님들을 맞이 하며 퍼레이드는 마무리된다. (일시 : 낮 2시 /  장소 : 퍼레이드 동선)  

<신규 뮤지컬『코리아 판타지』>

□ 우리나라 전통 문화의 요소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한 테마파크 뮤지컬 코리아 판타지 (Korea Fantasy)도 볼 만하다. 한국의 전통 무용과 민속놀이를 테마로 구성했는데, 부채춤, 오고무, 농악, 길놀이과 함께 전문 사물놀이팀이 등장한다. (일시 : 낮 12시, 16시  / 장소 : 카니발 광장 카니발 무대)

□「코리아 판타지」는 한국의 민속 춤과 음악을 바탕으로 손님 참여, 에버랜드 캐릭터 연기, 모듬 북 공연 등이 어우러진 것으로 다양한 민속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 북 울림 장단에 맞춘 오프닝에 이어 '아리리랑 군무(群舞)', '부채춤','농악'과 소고(小鼓)댄스','상모 돌리기', '강강수월래', '탈춤과 사자춤 놀이'가 차례로 선보인다.   

□「코리아 판타지」의 하이라이트는 남자 10명, 여자 20명 등 총 30명의 연기자들이 등장해 펼치는 화려한 '오고무' 장면이다. 3분 30초 동안 들리는 웅장한 북 소리와 함께 출연했던 모든 연기자들이 등장해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높이 4m의 초대형『희망 나무』>  

□ 에버랜드를 찾은 손님들이 한 해 동안의 안녕과 소망을 기원하는 내용을 적은 소원지를 꽂는 4m 크기의 대형 「희망 나무」를 설치했다.「희망 나무」는 한국 전통 '성황당(城隍堂)' 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는데 소원을 적은 250개의 소원 띠를 아래로 길게 늘어뜨리고 있으며 소원지를 매달 수 있다. 소원지는 희망의 나무 앞에 마련된 부스에서 지급하며 야간에는 희망 나무가 알록달록한 빛을 발하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신규 테마공간 『민속놀이 한마당>  

□ 카니발 광장에 마련된「민속놀이 한마당」에서는 다양한 전통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우선, 청사초롱으로 만들어진 세로 40m 가로 20m 크기의 초대형 방패연 구조물이 눈길을 끈다.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하늘을 나는 연으로 표현한 것인데 손님들이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좋다.  

□ 민속놀이 한마당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민속놀이는 소고치기,사방치기,비석치기,제기차기,투호놀이 등 모두 5가지이다.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방학을 맞은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이 외에 '뱀주사위 놀이' 같은 추억의 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장소 : 카니발 광장 / 이용시간 : 오전 10시30분~오후 5시)  

<희망 한마당 식음 & 상품>   

□ 연휴 기간 동안 에버랜드 內 에는 우리의 전통 음식을 판매하는 "희망 장터"를 운영한다. 축제가 벌어지는 메인 공간인 카니발 광장 옆에 자리잡고 있는 희망 장터에서는 잔치 국수, 해물 파전, 모듬 순대, 두부 김치 등 다양한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다.  

□ 또한, 에버랜드 內 상품점에서는 복조리, 동전지갑, 가죽필통 등 한국의 전통문양을 응용한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특히, 한복을 입은 토끼와 백호 인형(각각 11,000원)이 귀여워 어린이들에게 선물하기에 좋다.   이 외에도 북저금통, 북키홀더 등 '북'을 이용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도 선보인다.

 <쥐띠 해 맞이『마우스 빌리지』오픈>  

□ 2008년 쥐띠 해를 맞이해 다양한 종류의 설치류(쥐류)를 전시하는 '마우스 빌리지'도 손님들의 눈길을 끈다. 마우스 빌리지는 에버랜드 內 비밀의 숲 전시관에 위치하고 있는데 다양한 종류의 쥐와 이색 테마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 골든 햄스터, 정글리안 햄스터, 펄 햄스터, 청설모, 다람쥐, 흰쥐, 검은 쥐 등 다양한 종류의 쥐를 한 자리에서 관찰 할 수 있으며, 포토 스팟에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특히, 작고 귀여운 햄스터들이 살고 있는 '햄스터마을' 과 이솝 동화를 테마로 한 '서울쥐,시골쥐' 테마 전시관도 볼 만하다. 이 외에도 비밀의 숲 전시관에는 조류의 생명탄생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알의 부화", 타조·두루미 등 각종 새 들의 알을 볼 수 있는 "조류 알 전시"등도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