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기획위원회, 북부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상태바
도의회기획위원회, 북부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11.0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기획위원회에서는 6일 북부청 기획행정실, 균형발전국 소관 업무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한마음 위문공연이 너무 군단․사단급 이상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하면서 앞으로는 실질적으로 최일선 부대인 전투부대 위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개선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북한이탈주민지원센터가 이전과 관련해서는 북한이탈주민을 고려하지 않고 배치가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으니 수혜 당사자를 고려한 정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연구용역과 관련해서는 결과물만 있지 실질적으로 도정에 반영되고 있지 않다며, 용역 결과물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평가시스템 운영을 개선,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활성화 시키고, 지속 성장 가능한 마을로 육성해 정보화마을의 당초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북부지역은 미군 주둔부대가 많았던 지역으로 미군에 의한 피해가 다른 지역에 비해 많았는데 이제는 미군에 의한 피해를 구제할 필요가 있다면서 북부청에서 제도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구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편, 기획위원회 김현삼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적을 위한 행정사무감사가 아니고 집행부와 함께 개선방안을 찾아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올바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