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명품신도시 중심업무지구 빌모트 구상 초안공개
상태바
광교명품신도시 중심업무지구 빌모트 구상 초안공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1.18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인 김광충 기자] 경기도에 따르면 2007년10월4일 광교신도시 공동시행자인 김문수 도지사, 김용서 수원시장, 서정석 용인시장 및 권재욱 경기지방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청 상황실에서 광교명품신도시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중심지역 전체(19만평)를 연결하는 CBD(Central Business District)공간연계계획에 대한 초안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세계적인 건축가인 장 미셀 빌모트(Jean-Michel Wilmotte, 1948년생, 프랑스)가 수립한 초안을 보고하고, 광교신도시 공동시행자(도지사,수원시장, 용인장) 및 전문가들이 의견 논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빌모트씨의 초안은 유럽형 중정형 건축양식과 행정타운의 랜드마크를 강조한 스카이라인이며, 대규모의 보행축과 실개천, 수변경관의 조화로움이 큰 특징이다.

* 중정(中庭) : 높은건물을 설계할 때 내부에 자연광이 고루 닿을 수 있게 중앙부에 마련된 정원.

다만, 사업성, 국내정서와의 부합성 등에 대해서는 일부 보완할 부분이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국내전문가 등과 함께 충분히 협의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김문수 지사는 CBD공간연계계획 초안과 관련, 세계적인 건축가인 빌모트씨와 온영태 , 이우종, 제해성 교수 등 국내최고의 전문가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세계최고의 작품을 탄생시킬 것을 당부하였다. /2007. 10. 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