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 확정
상태바
제19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 확정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9.11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향봉사부문 김윤기 등 5명, 오는 시민체육대회서 기념패 수여 예정

화성시의 문화발전과 진흥을 위해 각 분야에서 노력하고 모범이 되는 시민을 표창하는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가 결정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달 31일 심의위원회를 열어 5개 부문 10명의 후보자 중 부문별 수상자에 애향봉사부문 김윤기(비봉면, 60세), 효행부문 이미정(남양동, 41세), 지역개발부문 최용근(팔탄면, 59세), 문화진흥부문 최혜자(향남읍, 46세), 체육진흥부문 김진호(동탄1동, 53세) 등 5명의 최종 수상자를 확정했다.
 

▲ 애향봉사 부문 / 김윤기
▲ 효행부문 / 이미정
▲ 지역개발 부문 / 최용근

󰋼 애향봉사부문 김윤기씨는 소년소녀 가장 행복나눔 및 생일잔치 8회, 경로잔치 4회, 경로관광2회 등 지역봉사활동을 통하여 소외계층을 감싸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였으며, 특히 사랑의 집수리 행사를 총 12회 추진하여 KBS 사랑나눔 프로그램에 방영되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 효행부문 이미정씨는 부모님 모두 언어1급 장애인으로 2005년 아버지가 뇌경색으로 쓰러지자 출가한 상황에서도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하는 중에도 주변독거노인을 위해 목욕봉사 뿐만 아니라, 주변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요양보호사 1급 자격을 취득하는 등 지역사회로부터 효녀라는 칭송을 듣고 있다.

󰋼 지역개발부문 최용근씨는 팔탄면 기업인협의회를 설립하여 기업인들의 친목을 도모와 기업체의 애로사항 해소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하였으며, 결식아동 돕기, 청소년 선도, 브니엘복지원 봉사활동, 관내 어려운 노인에 쌀 기탁 등 지역주민들과 기업과의 유대강화를 통하여 서로 상부상조하는 풍토를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문예진흥 부문 / 최혜자
▲ 체육진흥 부문 / 김진호
󰋼 문예진흥부문 최혜자씨는 화성예총 사무국장으로 재직하면서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경기국악제 농악일반부 대상, 지영희 국악대제전 농악 경연대회 일반부 대상을 수상하는데 일조하였으며, 올해에는 전주대사슴놀이 전국대회에서 우리시의 (사)경기전통화성두레보존회가 차하상(3위)을 수상하는데 일조하였다. 또한, 유치원 및 초․중학생에게 우리시의 전통두레 전수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 체육진흥부문 김진호씨는 동탄1동 한마당축제 추진기획단장을 역임하면서 동탄 지역민의 단합과 애향심을 체육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각종 축제를 기획 진행하였고, 동호회 활성화 및 종목별 대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체육발전은 물론, 민․관의 원활한 관계 형성과 동탄 신도시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정신을 전파하는데 열정을 다하고 있다.

제19회 화성시 문화상을 수상한 6명에 대한 시상은 16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리는 ‘2012 화성시민체육대회’에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