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다문화가족 오아첸다 1일 명예시장 위촉
상태바
오산시, 다문화가족 오아첸다 1일 명예시장 위촉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8.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민선5기 출범 후 시민의 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시정참여 기회 제공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구현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지난 24일 오전 오아첸다(여·캄보디아 23세) 다문화가족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이날 곽상욱 오산시장은 집무실에서 오아첸다 명예시장과 시정운영 현안사항 등을 논의하며 명예시장으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이행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오아첸다 명예시장은 명예시장실에서 관계공무원으로부터 시정운영 방향 및 역점시책을 보고받고 1일 명예시장으로서의 업무수행에 들어갔다.

오아첸다 명예시장은 보건소 방문을 시작으로 중앙도서관, 시민스포츠센터, 맑음터 공원(에코리움) 등 현장을 직접 시찰하고 주요당면사항을 보고 받은 후 각종 시설을 둘러보면서 명예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오아첸다씨는“명예시장을 계기로 평소 알기 어렵게만 느꼈던 시정운영과 공직에 대해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며“오산시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아첸다 명예시장은 고향이 캄보디아이며 매주1회 수원출입국관리소 자원봉사를 실시하는 등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무단히 노력하는 인물로 알려졌다.

시는 시민의 적극적인 시정참여와 여론 수렴 등을 목적으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46명의 시민을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