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물향기 엘-시스테마 학생오케스트라 협주연주회 ‘성료’
상태바
오산시 물향기 엘-시스테마 학생오케스트라 협주연주회 ‘성료’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6.11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물향기 엘-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지난 7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관내 교육계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오산 영 아티스트 페스티발 콘서트(Osan Young Artist Festival Concert)’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 엘-시스테마 오케스트라(단장 채수일)가 주최가 돼 진행됐으며, 2곡의 연주 후 오케스트라 한금진 위원장의 간단한 내빈소개 후 유해열 지휘자를 중심으로 학생독주(스트미츠 협주곡 10번 등 7곡) 및 전단원 협연(슈베르트 교향곡 8번)이 이어졌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앞으로 20만 오산시민을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오산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이 기대된다”며 “자신의 음악적 기량을 마음껏 펼쳐 수준 높은 세계 속의 학생오케스트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오산시 물향기 엘-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지난해 1월 교육과학기술부의 한국판 엘-시스테마 사업에 운암중학교가 거점학교로 선정돼 꾸려졌으며 초ㆍ중ㆍ고 청소년 중에서 악기를 연주하며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싶었으나 여건이 허락되지 않았던 학생들에게 무료로 악기를 지원하고 지도중이다.

오케스트라는 음악을 통해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사회의 건전한 인적자원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오산시 및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